봉화군, 북경국제여유박람회참가
봉화군은 오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중국 베이징시 여유국이 주관하는 『2014 북경국제여유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북북부권 인근 11시군이 공동 홍보관을 설치하고, 북부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지역별 문화유산을 공동 홍보마케팅 하게 된다.
『북경국제여유박람회(BITE)』는 베이징시 여유국(관광국)의 적극적인 지원하에 개최되는 베이징의 유일의 정기적인 관광박람회다.
2013년 기준 한국을 방문한 중국관광객의 수는 한류열풍을 타고 4,326만명에 달했다. 방한 외래 관광객 중 중국관광객 비율이 2013년 기준 35.5% 차지하는 등 폭발적 증가추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경북 북부권 11시군은 한류 붐과 북부지역 축제·관광을 접목한 마케팅으로 중국지역 관광시장 확보 및 홍보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자료제공, 문화관광과>
2014년 수상레저대표자 간담회 개최 -수상레저(내수면래프팅)안전사고 예방 및 업체간 소통강화- 봉화군에서는 수상레저시설 래프팅 등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과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6월 27일(금) 오전 10시 명호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명호파출소, 영주소방서명호119안전센터 및 수상레저 대표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금년도 안전관리 대책 토론,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 등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다짐하는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류우태 문화관광과장은 “낙동강레포츠센터 샤워시설, 화장실등을 무료개방하고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며, 특히 여름철 마다 되풀이 되는 국지성 호우 및 하천 범람등 상황 발생 시 관련기관 및 업체 간 상호 협조하고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래프팅을 즐기고 아름다운 봉화의 추억이 오래 기억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자료제공, 문화관광과> 제13회 봉화군수기 직장・단체 테니스대회 개최 - 관내 직장・단체 15개팀 참가, 선의의 경쟁 펼쳐 - 봉화군은 『제13회 봉화군수기 직장・단체 테니스대회』를 6월 28일(토) 오전 9시 내성천 체육공원 테니스장에서 개최한다.
봉화군테니스협회(회장 강우섭)주관으로, 관내 직장・단체 15개팀 200여명의 임원 및 선수가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룬다.
봉화군은 올해 노후된 테니스장 정비(4면)를 완료하여, 개장식 행사를 갖게 되며, 테니스장 현대화 시설로 인해 앞으로 각종 대회유치 등을 통해 지역 테니스 발전과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봉화군 관계자는“이번 대회가 동호인간 선의의 경쟁을 통한 친선도모와 화합의 자리를 통해「행복을 여는 녹색도시 봉화」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자료제공, 체육진흥담당> -맞춤형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나르는 짜장면 봉사대”의 어르신 추억찾기 프로젝트 (사)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철준)에서는 2014 맞춤형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나르는 짜장면 봉사대”의 어르신 추억찾기 프로젝트 운영을 6월 26일 봉성면 봉양1리 경로당에서 어르신 40명, 봉사자 20명, 마을주민들 다수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하였다.
이번 맞춤형자원봉사 프로그램은 관내 오지마을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중식 지원과 더불어 네일아트, 건강체조, 맛사지, 윷놀이 등 농촌지역의 고령화 사회에 맞는 다양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노인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함께 재능나눔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전문 재능을 갖춘 자원봉사자의 사회참여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기획하게 되었으며, 봉성면 봉양1리를 시작으로 월 1회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중식지원 재능나눔 봉사는 다덕중화요리(대표:최길봉)에서 짱장과 면을 지원해 주셨으며, 어르신 체험프로그램은 봉화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이분선)에서 함께 진행하여 어르신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박철준 센터 이사장은 “고령화 사회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노인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함께 재능나눔 자원봉사 지원을 통하여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자료제공, 종합자원봉사센터> 바르게살기 봉화군 협의회 국토대청결운동 펼쳐 NEWS경북' 자랑스런 경북인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