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9 (화)

  • 구름많음속초 23.5℃
  • 구름많음철원 23.0℃
  • 흐림동두천 23.3℃
  • 흐림대관령 15.8℃
  • 구름많음춘천 23.3℃
  • 안개백령도 22.4℃
  • 구름많음북강릉 22.0℃
  • 흐림강릉 24.0℃
  • 흐림동해 22.6℃
  • 흐림서울 25.2℃
  • 구름많음인천 24.3℃
  • 흐림원주 23.1℃
  • 안개울릉도 22.3℃
  • 흐림수원 23.5℃
  • 구름많음영월 20.4℃
  • 구름조금충주 20.6℃
  • 구름많음서산 21.6℃
  • 구름많음울진 21.2℃
  • 구름많음청주 21.9℃
  • 맑음대전 21.5℃
  • 구름많음추풍령 20.4℃
  • 구름많음안동 21.2℃
  • 구름많음상주 21.5℃
  • 구름많음포항 23.4℃
  • 구름조금군산 21.6℃
  • 구름많음대구 22.8℃
  • 전주 22.2℃
  • 구름많음울산 22.3℃
  • 흐림창원 23.1℃
  • 구름조금광주 24.0℃
  • 흐림부산 24.0℃
  • 구름조금통영 24.5℃
  • 목포 23.6℃
  • 구름많음여수 24.6℃
  • 흐림흑산도 23.6℃
  • 구름많음완도 24.5℃
  • 구름많음고창 23.4℃
  • 구름조금순천 22.8℃
  • 구름조금홍성(예) 21.2℃
  • 제주 26.5℃
  • 구름많음고산 26.3℃
  • 흐림성산 25.9℃
  • 흐림서귀포 25.8℃
  • 구름많음진주 22.5℃
  • 흐림강화 23.3℃
  • 흐림양평 22.3℃
  • 구름조금이천 21.9℃
  • 흐림인제 22.3℃
  • 구름많음홍천 22.5℃
  • 구름많음태백 19.1℃
  • 흐림정선군 21.3℃
  • 구름많음제천 20.4℃
  • 구름조금보은 19.9℃
  • 구름많음천안 19.9℃
  • 구름조금보령 21.8℃
  • 구름조금부여 21.1℃
  • 구름조금금산 20.8℃
  • 구름조금부안 22.3℃
  • 구름많음임실 22.5℃
  • 구름조금정읍 21.9℃
  • 구름많음남원 22.2℃
  • 구름많음장수 21.2℃
  • 흐림고창군 22.7℃
  • 구름조금영광군 23.2℃
  • 흐림김해시 23.5℃
  • 구름많음순창군 24.2℃
  • 흐림북창원 23.6℃
  • 흐림양산시 24.0℃
  • 구름많음보성군 25.1℃
  • 구름많음강진군 24.5℃
  • 구름많음장흥 24.8℃
  • 구름조금해남 24.0℃
  • 구름조금고흥 25.2℃
  • 구름많음의령군 22.7℃
  • 구름많음함양군 21.8℃
  • 구름많음광양시 23.5℃
  • 구름조금진도군 ℃
  • 흐림봉화 20.6℃
  • 구름많음영주 20.1℃
  • 구름많음문경 20.1℃
  • 구름많음청송군 20.9℃
  • 구름많음영덕 21.4℃
  • 구름많음의성 22.0℃
  • 구름많음구미 21.7℃
  • 구름많음영천 21.8℃
  • 구름많음경주시 22.5℃
  • 구름많음거창 21.4℃
  • 구름많음합천 21.9℃
  • 구름많음밀양 23.1℃
  • 구름많음산청 22.0℃
  • 구름조금거제 25.0℃
  • 구름조금남해 23.5℃
기상청 제공

지역뉴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페이퍼 프리’ 시스템 글로벌 확대

 

(뉴스경북) 삼성전자가 종이 인쇄물을 최소화하는 '페이퍼 프리(Paper-free)' 활동을 전 세계 서비스센터로 확대해 친환경 노력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이달 호주, 필리핀 등에 전자영수증을 도입하는 등 180개국 1만1000여 개의 서비스센터에 전자문서 발급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종이문서 제공 관련 규제에 따라 전자문서 발급이 어려운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 삼성전자 제품을 수리하는 전 세계 모든 서비스센터에 해당한다.

국내 서비스센터에서는 2020년 3월부터 전자영수증을 발급하고 있으며, 해외는 국가마다 서비스센터 운영 형태와 업체가 다양해 표준화 적용이 쉽지 않았으나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전자문서 시스템을 확대해왔다.

서비스센터 이용 고객들은 접수증,영수증,수리명세서 등 서비스 내역을 종이 인쇄물로 받는 대신 홈페이지,이메일,메시지 등을 통해 전자문서로 편리하게 확인하고, 일상 속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전 세계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 내역 문서를 모두 전자문서로 대체할 경우 연간 약 1억 장 이상의 종이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종이 생산 시 필요한 물 600만 리터 이상을 아끼고, 30년생 소나무 6만1000여 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양에 해당하는 약 526톤의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페이퍼 프리 활동을 해외 서비스센터 내 업무서류까지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50여 개국에서 청각 장애인을 위한 수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국가에서 화상 상담, 보이는 ARS, 자동상담 챗봇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차별화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글로벌 CS센터 김형남 부사장은 '제품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으며, 고객 서비스 영역에서도 고객 만족과 친환경 가치를 모두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탄소 저감,자원 순환,생태 복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인권과 다양성 존중, 미래세대 교육, 기술 혁신을 통한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