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경북-청송군] 3일(목) 주요군정 및 생활뉴스

  • 등록 2014.07.03 00:00:00
크게보기

“통합가치 - 가족애” 문학에서 찾다

 

김주영 작가와 함께하는 「2014 통합가치 컨센서스」

 

국민대통합위원회(위원장 : 한광옥)는 2014.7.4(금) 경상북도 청송군 객주문학관에서 김주영 작가와 박상우 작가를 초청하여「2014 통합가치 컨센서스」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반국민 모두가 친근히 접할 수 있는 문학작품을 통해 우리사회 주요 화두인 “통합”의 가치를 발굴·확산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는 김주영 작가의 지난 45년여 동안의 문학 인생을 되돌아보고 작품 “잘가요 엄마”의 집필 배경과 가족의 의미에 대해 박상우 작가대담(對談) 형식으로 진행한다.

 

“잘가요 엄마”는「제4회 김만중문학상 대상 수상작」으로서 저자와의 대화를 통해 현대사회에서 중요 가치로 부각되고 있는 가족애에 대해 다양한 사연을 생동감 있는 목소리로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후 청중과의 대화를 통해 가족 공동체의 의미가 점차 희미해져가는 오늘날의 현상을 이야기하고 가족을 하나로 연결해 줄 수 있는 “사랑”의 가치와 의미에 대해서도 강조할 예정이다.

 

특히,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오늘날 가족 공동체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가족을 연결시켜주는 새로운 가치관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우리 사회에 많은 시사점을 던져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국민대통합위원회의 한광옥 위원장은 “가족은 우리사회를 구성하는 최소한의 공동체로 결국 우리사회의 통합도 건강한 가족 공동체가 전제되어야 한다”고 강조한다.<자료제공, 국민대통합위원회 통합가치부>

 

 

 

 

 

 

청송군, 대농업인 서비스 확 달라졌다

 

청송군은 농업인의 영농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농기계 수리비 단가를 5만원까지 무상으로 지원키로 하는 등 대농업인 서비스품질을 파격적으로 개선 했다고 밝혔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의하면 자치단체 민선 6기 새 군정을 출범하면서 농업인의 영농 필수품인 농기계 수리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3만원까지만 지원하던 농기계 순회수리비를 5만원까지 무상으로 수리 지원토록 하는 관련조례를 지난달 개정 하고 7월부터 본격 시행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농기계 순회 수리반은 지난 3월부터 시작해 10월까지 매주 1개 마을씩 군내 32개 마을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5만원 상당의 수리부품을 무상 지원함으로 경운기, 예초기 등 사용이 많은 대부분의 농기계 수리지원이 가능해져 농업인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게 되었다.

 

또한, 농기계 임대사업에 있어 임대료를 사전에 납부해야 하던것을 먼저 임차 농작업을 완료한 후 15일이내에 납부토록해 이용에 편리하게 했으며 같은 농작업에 필요한 농기계는 2대를 동시에 임차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농기계 임대사용이 원스톱 서비스로 이루지게 했다.

 

또 농용굴삭기, 트랙터와 같은 대형기종은 안전을 위해 사전에 교육을 이수토록 했으며 농기계 임대사업을 운영하면서 나타난 미흡한 부분을 대폭 정비․보완해 농업인의 편의를 도모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우리 청송군은 농업 비중이 높은 지역으로 농사일에 최고 효자인 농기계분야에 적극 지원하므로 부족한 농촌인력난을 해소하고 농촌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농업인이 행복한 농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자료제공, 영농지원담당>

 

 

 

 

 

 

청송자연휴양림 숲속음악회 개최

 

청송군은 청송자연휴양림에서 경북도립교향악단의 숲속음악회를 개최한다.

 

2014. 7. 5.(토) 오후 7시 30분 부터 2시간 정도 진행되는 숲속음악회는 청송자연휴양림을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역주민과 휴양객 등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음악회 소프라노 추선경의 사회로 진행되며, 누구나 좋아하는 아리랑, 도라지를 비롯하여 오카리나로 듣는 넬라 판타지, 캐리비안의 해적을 비롯하여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청송군은 자연휴양림의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2013년 장난끼유아숲 체험원내 숲속도서관을 조성하고, 곳곳에 버려진 폐냉장고를 도서냉장고로 재활용하여 휴양림 곳곳에 설치하는등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책을 읽을 수 있는 문화공간 조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북도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자연휴양림 숲속음악회는 휴양림을 찾아온 외부인과 군민문화혜택 및 청송자연휴양림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자료제공, 환경산림과>

 

[동정]

한동수 청송군수는 3일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열릴 제5회 새마을지도자 워크숍에 참석, ‘군민중심 창조행정, 함께 웃는 행복청송’이란 특강에서 새로운 변화에 중심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뉴스경북/문화부 이중우 기자 기자 newsgb@naver.com
Copyright @2014 뉴스경북 Corp. All rights reserved.

뉴스경북 등록번호 : 경북, 아 00308 | 등록일 : 2014.04.25 | 대표 : 장세연 | 발행인 : 김재원 | 편집인 : 김재원 광고/후원 : 새마을금고 9003-2591-8921-1 뉴스경북(권오한) 경북 안동시 서동문로 156, 801호(서부동) TEL : 054) 842-6262 FAX : 054) 843-6266 | 사업자등록번호 : 580-42-00132 Copyright©2014 뉴스경북 All right reserved. mail to : newsgb197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