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1 (목)

  • 구름조금속초 1.8℃
  • 구름조금철원 2.0℃
  • 구름조금동두천 3.4℃
  • 맑음대관령 -5.2℃
  • 구름많음춘천 6.6℃
  • 흐림백령도 6.2℃
  • 구름조금북강릉 1.5℃
  • 구름조금강릉 1.9℃
  • 구름조금동해 3.2℃
  • 구름조금서울 4.6℃
  • 맑음인천 4.1℃
  • 구름많음원주 5.6℃
  • 구름조금울릉도 1.1℃
  • 맑음수원 3.1℃
  • 맑음영월 3.0℃
  • 구름조금충주 2.6℃
  • 구름많음서산 2.3℃
  • 구름많음울진 3.3℃
  • 맑음청주 7.1℃
  • 맑음대전 5.4℃
  • 맑음추풍령 0.8℃
  • 맑음안동 4.3℃
  • 구름조금상주 4.4℃
  • 맑음포항 6.6℃
  • 구름조금군산 2.5℃
  • 구름조금대구 5.8℃
  • 구름조금전주 5.1℃
  • 구름많음울산 5.3℃
  • 맑음창원 5.9℃
  • 맑음광주 7.2℃
  • 구름조금부산 7.9℃
  • 맑음통영 7.1℃
  • 맑음목포 6.0℃
  • 맑음여수 7.1℃
  • 구름조금흑산도 6.4℃
  • 맑음완도 5.2℃
  • 구름조금고창 2.5℃
  • 맑음순천 1.9℃
  • 구름많음홍성(예) 2.8℃
  • 맑음제주 6.8℃
  • 맑음고산 5.4℃
  • 맑음성산 6.7℃
  • 맑음서귀포 7.5℃
  • 맑음진주 3.4℃
  • 맑음강화 0.3℃
  • 구름많음양평 5.8℃
  • 구름조금이천 4.9℃
  • 맑음인제 1.6℃
  • 구름많음홍천 3.5℃
  • 맑음태백 -2.5℃
  • 맑음정선군 -1.6℃
  • 구름조금제천 0.2℃
  • 구름조금보은 2.3℃
  • 맑음천안 3.2℃
  • 구름많음보령 2.7℃
  • 맑음부여 2.6℃
  • 맑음금산 2.2℃
  • 구름조금부안 3.5℃
  • 맑음임실 1.6℃
  • 구름조금정읍 2.8℃
  • 맑음남원 3.8℃
  • 맑음장수 -0.4℃
  • 구름조금고창군 2.8℃
  • 구름조금영광군 3.3℃
  • 맑음김해시 6.5℃
  • 구름조금순창군 3.2℃
  • 맑음북창원 7.2℃
  • 맑음양산시 6.6℃
  • 맑음보성군 3.8℃
  • 맑음강진군 3.9℃
  • 맑음장흥 3.0℃
  • 맑음해남 1.5℃
  • 맑음고흥 2.9℃
  • 구름조금의령군 4.0℃
  • 맑음함양군 2.3℃
  • 맑음광양시 6.5℃
  • 맑음진도군 2.8℃
  • 맑음봉화 0.6℃
  • 맑음영주 1.2℃
  • 구름조금문경 3.8℃
  • 구름조금청송군 -0.4℃
  • 구름많음영덕 4.8℃
  • 구름많음의성 1.0℃
  • 구름많음구미 5.8℃
  • 구름조금영천 4.5℃
  • 구름조금경주시 1.9℃
  • 맑음거창 2.0℃
  • 구름조금합천 5.2℃
  • 구름조금밀양 5.7℃
  • 맑음산청 3.7℃
  • 맑음거제 8.1℃
  • 맑음남해 5.6℃
기상청 제공

경북의 魂, 경북의 힘!

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올해 132억 판매.. 최고 매출 달성

경북 농특산품, 추석명절 53억원 판매로 대박 행진!
사이소몰, 온라인 식품대전, 바로마켓 등 공격적 마케팅으로 성과


(경북도=뉴스경북) 권오한 기자 = 경상북도는 올해 추석명절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고향방문 등 이동을 자제하자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경북 농특산물 ‘사이소’와 ‘2020 온라인 경북농식품산업대전’, ‘바로마켓 경상북도점’에서 다양한 상품구성과 할인행사 등 총력 마케팅을 통해 53억여원의 매출액을 올리는 성과를 보였다.


경북도에 따르면 ‘사이소’ 한가위 온라인 기획전을 우체국몰, 농협몰, 쓱닷컴, 쿠팡, 11번가 등 제휴몰과 함께 9월 7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 결과, 24일만에 42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 매출액 14억원보다 2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우, 샤인머스켓, 사과, 쌀 등의 품목의 매출이 큰 증가폭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경북농식품산업대전을 온라인으로 9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20일간 사이소와 국내 대형 쇼핑플랫폼을 통해 300여개의 농식품이 판매되었으며, TV홈쇼핑,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 결과 지난해 매출 대비 300% 증가한 8억2천만원의 매출을 올려 온라인행사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


또한 지난 6월말 개장한 ‘바로마켓 경상북도점’의 추석맞이 특판행사에서는 입점 농가 전품목 20~50% 할인판매, 소비자 사전예약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9월 3억1천만원의 매출액으로 월간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지역 대표 직거래장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바로마켓 경상북도점은 개장이후 총 방문객은 3만833명, 구매 고객수 2만3523명, 자체앱(APP) 등록 회원수 5294명, 총 매출액이 7억6천8백만원을 올려 앞으로 연말까지 10억원 목표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9월말 기준 경북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사이소’(132.7억원)와 16개 시‧군 온라인 쇼핑몰(60억원) 합산 매출액이 192억7천만원으로 지난해 연말 기준 경북 전체 매출액 122억9천만원 대비 57%를 초과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앞으로 경북도에서는 지역 농특산물의 온‧오프라인 판매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메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경북 농특산물 홍보를 강화하고,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온라인 플랫폼(네이버, 그립)을 통해 월 3회 이상 정기적으로 추진하는 등 경북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갈 방침이다.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 “코로나19 이후 소비형태 변화로 온라인 유통이 비대면 경제의 핵심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새로운 위기에는 새로운 대책이 필요하므로 코로나 시대에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장․단기적 특단의 대책을 세워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경북

사진.자료제공/농식품유통과

NEWSGB PRESS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