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천유치원 공동교육과정(송천지구) 4개교(송천, 남선, 임하, 임동) 유치원생들 단체 사진
뉴스경북
취재.사진/ 김승진 기자
안동시 유치원공동교육과정(송천지구) 4개교.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견학
안동시 소재 송천유치원 공동교육과정(송천지구) 자연체험학습이 25일 오전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다.
4개교(송천, 남선, 임하, 임동) 유치원생들이 각 학교 인솔교사의 설명과 안내를 받으며 동.식물들을 관찰하고 자연과 함께 동화되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예년 5월답지 않은 뜨거운 햇살에 더울법한데 아이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놀이터에서 또래 아이들과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
이날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는 타 학교 어린이들도 방문해 자연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어 마치 쉼터나 놀이공원이 아니라 커다란 자연교실 같은 분위기가 연출되고 있었다.
한편,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생활자원팀 설균찬)는 "견학 및 방문시 홈페이지에 예약해 오시는 기관이나 단체도 있지만 개별적으로 오시는 분들이 많다"며 "1년 상시개방으로 현장 체험학습 및 교육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방문객이 1만여 명이 넘어서고 있어 시설 보완이나 조성시 안전은 물론 체계적으로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배치 등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운영방침을 설명했다.
"100여 명이 넘는 대규모 방문객을 비롯 인근지역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관람과 교육을 목적으로 안동시농업기술센터를 찾고 있어 개개인에 맞는 지도와 안내가 늘 아쉽기만하다며 유익하고 의미있는 방문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전국 최고의 동.식물 체험학습장으로 가꾼다는 방침을 전했다.
▲송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임하초등학교병설유치원생들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