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경북=김재원 기자]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종만)소속 지역사회봉사단인 연꽃향기(단장 조장숙),영불회(단장 황순남),영산반야회(단장 류정숙)가 지난 2017년11월20일(월)~22일(수) 경북 칠곡군에 위치한 연꽃피는집 노인전문요양원에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김장김치 담그기 봉사활동은 3개 지역사회봉사단이 연합하여 요양원 직원 일동들과 함께 요양원 입소자들을 위한 김장김치를 담그는 연합봉사활동 이었다.
연꽃향기(단장 조장숙) 봉사단 일동은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매년 김장봉사활동을 하면서 요양원 직원 및 입소자들이 봉사단에서 직접 김장한 김치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다른 2개 봉사단(영불회,영산반야회)일동은 “매년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아낌없는 지원으로 김장물품을 제공받아 진심으로 감사하다. 덕분에 김장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요양원 입소자들과 직원들에게 매년 맛있는 김치를 제공 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1004지역사회봉사단의 적극적인 홍보로 김장봉사활동 같이 어렵지 않은 봉사활동에 많은 일반 시민들이 봉사활동에 참여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연꽃피는집노인전문요양원 직원 일동은 “3개 봉사단의 정기적인 봉사활동과 추운날씨에도 김장봉사활동을 진행해주어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감사하다. 김장봉사를 진행해주는 3개 봉사단체 덕분에 매년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고 진심어린 감사함을 표했다.
연꽃향기,영불회,영산반야회는 2009년부터 연꽃피는집 노인전문요양원에서 목욕봉사 등의 일반 노력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2010년부터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종만)로부터 '1004지역사회봉사단'으로 위촉받아 노력봉사 및 김장봉사활동을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사진.자료제공/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