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진명학교/뉴스경북=김재원 기자] 안동진명학교(교장직무대리 손진혁)는 22일(금) 09:00 ~ 12:10 본교 다목적체육관에서 유, 초, 중, 고, 전공과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행복한 크리스마스 문화 축제’를 개최했다.
크리스마스의 의미와 문화를 체험하고 주위 사람들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준비하고 즐길 수 있는 사회성 함양에 목적을 두고 개최된 본 행사는,
크리스마스 초와 쿠키 만들기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가랜드(파티의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는 데코레이션) 만들기, 크리스마스 캐롤 부르기 활동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 한 명 한 명이 색색이 접은 별모양 초 받침에 초를 넣고 소원을 빌며 초를 한자리에 모으는 활동은 감동과 따뜻함이 두 배가 되는 시간이었다.
특히, 손진혁 교장선생님이 직접 산타 복장을 입고 학생들 한 사람 한 사람 모두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가 진행될 때에는 보는 이로 하여금 가슴 따뜻한 아름다운 이야기를 전해 듣는듯 했다.
안동진명학교는 "이번 행사는 학생·교직원 모두의 마음에 소중한 사랑을 선물하는 시간이 되었고, 마음에 오래도록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간직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진명가족 모두가 즐겁고 건강한 크리스마스를 맞으시라는 인사를 전했다.
사진.자료제공/안동진명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