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뉴스경북=김재원 기자] 안동시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진환, 민간위원장 조욱제)는 지난 14일 '제29회 안동길안단오제'에서 면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지역 복지 활성화를 위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에 주민 참여의 중요성을 알리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홍보했다.
홍보부스는 길안단오공원(길안중학교 옆)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됐다.
특히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와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활동들을 사진으로 전시해 주민들이 보다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배부한 홍보물(품)은 지역 주민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협찬을 받은 것으로 주민 참여를 독려하는 데 활용됐다.
지난해 12월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발표회에서 이루어진 홍보부스 운영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된 이번 홍보부스는 면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참여하는 지역행사에서 진행돼 홍보 효과가 더욱 높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진환 길안면장(공공위원장)은 “올해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부스 운영과 더불어 특화사업인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시행 예정으로 지역주민의 복지가 더욱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자료제공/맞춤형복지팀
NEWSGB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