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4 (화)

  • 흐림속초 29.6℃
  • 흐림철원 24.4℃
  • 흐림동두천 23.5℃
  • 흐림대관령 22.7℃
  • 흐림춘천 24.5℃
  • 흐림백령도 20.7℃
  • 흐림북강릉 28.7℃
  • 흐림강릉 30.0℃
  • 흐림동해 24.7℃
  • 서울 24.7℃
  • 인천 22.4℃
  • 흐림원주 25.6℃
  • 박무울릉도 22.0℃
  • 수원 24.4℃
  • 흐림영월 24.0℃
  • 흐림충주 25.2℃
  • 흐림서산 23.4℃
  • 흐림울진 21.4℃
  • 청주 24.5℃
  • 대전 24.5℃
  • 흐림추풍령 25.6℃
  • 안동 26.5℃
  • 흐림상주 25.5℃
  • 흐림포항 29.5℃
  • 흐림군산 24.5℃
  • 대구 28.9℃
  • 전주 25.7℃
  • 흐림울산 27.3℃
  • 흐림창원 26.0℃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통영 24.5℃
  • 목포 25.0℃
  • 안개여수 23.0℃
  • 흑산도 20.5℃
  • 흐림완도 26.5℃
  • 흐림고창 25.6℃
  • 흐림순천 25.4℃
  • 홍성(예) 24.7℃
  • 흐림제주 29.7℃
  • 흐림고산 22.9℃
  • 흐림성산 24.6℃
  • 박무서귀포 24.6℃
  • 흐림진주 26.2℃
  • 흐림강화 22.9℃
  • 흐림양평 24.2℃
  • 흐림이천 24.8℃
  • 흐림인제 24.6℃
  • 흐림홍천 25.4℃
  • 흐림태백 22.6℃
  • 흐림정선군 24.5℃
  • 흐림제천 23.8℃
  • 흐림보은 24.4℃
  • 흐림천안 24.4℃
  • 흐림보령 24.3℃
  • 흐림부여 24.7℃
  • 흐림금산 25.4℃
  • 흐림부안 25.4℃
  • 흐림임실 25.1℃
  • 흐림정읍 26.0℃
  • 흐림남원 26.9℃
  • 흐림장수 24.7℃
  • 흐림고창군 25.2℃
  • 흐림영광군 25.2℃
  • 흐림김해시 25.1℃
  • 흐림순창군 26.4℃
  • 흐림북창원 26.9℃
  • 흐림양산시 24.9℃
  • 흐림보성군 26.0℃
  • 흐림강진군 26.3℃
  • 흐림장흥 27.1℃
  • 흐림해남 25.6℃
  • 흐림고흥 26.5℃
  • 흐림의령군 26.4℃
  • 흐림함양군 27.4℃
  • 흐림광양시 26.0℃
  • 흐림진도군 24.0℃
  • 흐림봉화 24.6℃
  • 흐림영주 24.2℃
  • 흐림문경 24.6℃
  • 흐림청송군 27.7℃
  • 흐림영덕 28.5℃
  • 흐림의성 26.8℃
  • 흐림구미 27.4℃
  • 흐림영천 28.2℃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창 26.8℃
  • 흐림합천 27.5℃
  • 흐림밀양 28.1℃
  • 흐림산청 25.7℃
  • 흐림거제 24.1℃
  • 흐림남해 25.5℃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삼성전자, ‘#YouMake’ 글로벌 캠페인 실시

 

(뉴스경북) 삼성전자가 전 세계 주요 국가 고객들이 자신만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고 만들 수 있도록 하는 '#YouMake' 글로벌 캠페인을 18일 시작한다.

올 1월 세계 최대 IT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처음 소개된 #YouMake는 개인화한 경험과 기기 간 연결성을 추구하는 회사 비전을 담은 캠페인이다.

◇디자인부터 구매까지 '맞춤형 제품 서비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 타깃인 MZ 세대를 비롯한 고객들이 삼성닷컴 내 '#YouMake' 페이지에서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제품을 디자인해 볼 수 있게 해 차별화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고객들이 제품 컬러와 마감 소재를 선택하는 등 원하는 스타일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고, 완성된 디자인의 제품은 저장하거나 실제로 구매도 할 수 있다.

△갤럭시 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갤럭시 워치4 비스포크 에디션 △비스포크 냉장고 △더 프레임 △더 프리스타일 △스마트 모니터 M8 등 삼성전자의 맞춤형 제품군을 자신만의 개성에 맞게 디자인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또 스마트 모니터 M8과 갤럭시 S22 등 일부 제품군에서 #YouMake를 위한 이스토어 제품도 따로 기획,판매할 예정이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 통한 경험의 개인화

이와 함께 #YouMake 페이지에서는 고객들이 삼성전자의 사물 인터넷(IoT)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를 통해 제품의 연결성과 효용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 모니터로 인터넷 검색을 하고, Neo QLED TV로 화상 회의를 진행하고, 갤럭시S22로 회의 자료를 공유하는 업무 환경을 구성해 보는 등 다양한 삼성전자 제품을 연결해 편리한 일상의 경험을 구성할 수 있게 한다.

특히 앞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YouMake 가상 체험과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8개국 시작으로 점차 확대… '원 삼성' 기반 캠페인

삼성전자는 18일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상반기에 8개 국가에서 이번 캠페인을 개시하고 하반기에 대상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YouMake는 특정 제품을 단발성으로 선보이는 개념이 아니라 꾸준히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에게 라이프 스타일의 선택권을 넓힌다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장기 캠페인이다.

일상에 필요한 모든 디바이스를 스마트싱스로 통합하고 제어하는 '원 삼성(One Samsung)'을 기반으로 진정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으로, 올 초 삼성전자가 세트 사업을 통합해 DX 부문을 출범시킨 의도와도 일맥상통한다.

삼성전자 한종희 DX부문장(부회장)은 CES 2022 기조연설에서 '모든 사용자는 자신의 디바이스를 개인화할 수 있어야 하며, 스마트싱스로 고도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YouMake의 지향점을 제시한 바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