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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공연/전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6’ 세계 최초 공개

 

(뉴스경북) 현대자동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6(IONIQ 6, 아이오닉 식스)'가 마침내 완전히 공개됐다.

현대차는 14일 '아이오닉 6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아이오닉 6의 주요 디자인 및 상품성을 담아낸 론칭 영상이 현대차 유튜브 채널 및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전 세계에 중계됐다.

현대차 대표이사 장재훈 사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공개 행사에서 '아이오닉 6는 전동화 전환을 가속화하고 전용 전기차 분야의 글로벌 선두가 되기 위한 현대차 전략의 주요한 이정표'라며 '아이오닉 6는 모든 면에서 최적화된 독특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전동화 이동 경험을 재정의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공개된 영상은 '당신의 세상을 깨우다(Awaken Your World)'라는 콘셉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공간으로서 아이오닉 6의 유연한 실내 공간과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흥미로운 스토리로 풀어냈다. 이와 동시에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아이오닉 6의 실제 모습을 세계 최초로 선보여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이오닉 6는 아이오닉 라인업의 지향점인 '전동화 경험의 진보'를 담아낸 친환경 전용 전기차로, 고객에게 새로운 이동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고객의 더 나은 일상에 이바지한다는 현대차 브랜드 비전인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와도 일맥상통한다.

현대차는 무한한 잠재력을 깨우는 사용자 중심의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아이오닉 6를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이 차량 내 다양한 활용 가치를 발견하고 머무를 수 있는 이동 수단 이상의 공간을 제시한다.

아이오닉 6의 모델명은 전기적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이온(Ion)과 현대차의 독창성을 뜻하는 유니크(Unique)를 조합해 만든 브랜드명 '아이오닉'에 차급을 나타내는 숫자 '6'을 붙여 완성됐다.

현대차는 이날 아이오닉 6에 담긴 △유선형의 디자인과 세계 최고 수준의 공력 성능을 기반으로 달성한 500km가 넘는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 △안락하면서도 유연한 실내 공간 △인터렉티브 픽셀 라이트와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 등 차와 사람이 교감하는 다채로운 라이팅 기술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과 V2L이 선사하는 새로운 전기차 경험 등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 공개와 함께 가상의 공간에서도 디자인과 상품성을 마치 실제와 같이 상호 교감하며 경험할 수 있는 '아이오닉 6 디지털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아이오닉 6 디지털 스튜디오는 Web XR 기반의 가상 현실 콘텐츠로 아이오닉 6 고객군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6가지의 가상 테마 공간으로 구현해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 웹브라우저 기반의 AR (증강 현실) 및 VR (가상 현실)과 함께 VR 기기로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마련했다.

또다른 가상 공간인 로블록스와 제페토에서도 아이오닉 6를 만나볼 수 있다.

현대차는 지난해 9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로블록스에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를 구축하고 지속 운영해오고 있다.

현대차는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에 △6가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개발된 6 테마룸과 스트림라인드 스튜디오 △디자인과 주행 성능을 경험해볼 수 있는 미니게임 △아이오닉 6 제너러티브 아트 컬렉션 갤러리 등을 새롭게 추가해 가상 공간 특색을 살려 아이오닉 6를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현대차는 네이버제트(NAVER Z)와 손잡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전용공간 '플래닛 현대(Planet Hyundai)'를 오픈한다.

플래닛 현대 방문 유저들에게 아이오닉 6의 가상 언베일링 경험을 선사하고, 공간 곳곳에서 시승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멜로디와 비트에 맞춰 자동차를 움직이며 즐기는 비트레이싱 게임을 준비해 고객들이 아이오닉 6와 함께 다이내믹한 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했다.

제페토에서는 아이오닉 6와 자신의 아바타를 함께 담아 간직할 수 있는 아이오닉 6 포토부스 2종을 준비하고, 아이오닉 6와 함께 콘텐츠를 만드는 '아이오닉 6 챌린지(#IONIQ6Challenge)'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자동차 마케팅사업부장 조원상 상무는 '아이오닉 6는 개인에게 최적화된 유연한 전동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완성했다'며 '아이오닉 6는 공기역학적인 실루엣과 안락한 실내 공간, 첨단 기능을 두루 제공해 개인의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가격을 5500만원대로 시작해 6500만원대까지 책정하고 합리적인 가격 구성을 통해 아이오닉 6를 구매하는 고객이 보조금 혜택을 최대한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전기차 세제 혜택 전, 개별소비세 3.5% 기준, 전체 모델의 확정 가격 및 세제 혜택 후 가격은 추후 공개 예정).

아이오닉 6는 이달 말 진행 예정인 사전 계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고객 앞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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