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1 (토)

  • 흐림속초 29.6℃
  • 흐림철원 24.4℃
  • 흐림동두천 23.5℃
  • 흐림대관령 22.7℃
  • 흐림춘천 24.5℃
  • 흐림백령도 20.7℃
  • 흐림북강릉 28.7℃
  • 흐림강릉 30.0℃
  • 흐림동해 24.7℃
  • 서울 24.7℃
  • 인천 22.4℃
  • 흐림원주 25.6℃
  • 박무울릉도 22.0℃
  • 수원 24.4℃
  • 흐림영월 24.0℃
  • 흐림충주 25.2℃
  • 흐림서산 23.4℃
  • 흐림울진 21.4℃
  • 청주 24.5℃
  • 대전 24.5℃
  • 흐림추풍령 25.6℃
  • 안동 26.5℃
  • 흐림상주 25.5℃
  • 흐림포항 29.5℃
  • 흐림군산 24.5℃
  • 대구 28.9℃
  • 전주 25.7℃
  • 흐림울산 27.3℃
  • 흐림창원 26.0℃
  • 광주 26.0℃
  • 부산 23.5℃
  • 흐림통영 24.5℃
  • 목포 25.0℃
  • 안개여수 23.0℃
  • 흑산도 20.5℃
  • 흐림완도 26.5℃
  • 흐림고창 25.6℃
  • 흐림순천 25.4℃
  • 홍성(예) 24.7℃
  • 흐림제주 29.7℃
  • 흐림고산 22.9℃
  • 흐림성산 24.6℃
  • 박무서귀포 24.6℃
  • 흐림진주 26.2℃
  • 흐림강화 22.9℃
  • 흐림양평 24.2℃
  • 흐림이천 24.8℃
  • 흐림인제 24.6℃
  • 흐림홍천 25.4℃
  • 흐림태백 22.6℃
  • 흐림정선군 24.5℃
  • 흐림제천 23.8℃
  • 흐림보은 24.4℃
  • 흐림천안 24.4℃
  • 흐림보령 24.3℃
  • 흐림부여 24.7℃
  • 흐림금산 25.4℃
  • 흐림부안 25.4℃
  • 흐림임실 25.1℃
  • 흐림정읍 26.0℃
  • 흐림남원 26.9℃
  • 흐림장수 24.7℃
  • 흐림고창군 25.2℃
  • 흐림영광군 25.2℃
  • 흐림김해시 25.1℃
  • 흐림순창군 26.4℃
  • 흐림북창원 26.9℃
  • 흐림양산시 24.9℃
  • 흐림보성군 26.0℃
  • 흐림강진군 26.3℃
  • 흐림장흥 27.1℃
  • 흐림해남 25.6℃
  • 흐림고흥 26.5℃
  • 흐림의령군 26.4℃
  • 흐림함양군 27.4℃
  • 흐림광양시 26.0℃
  • 흐림진도군 24.0℃
  • 흐림봉화 24.6℃
  • 흐림영주 24.2℃
  • 흐림문경 24.6℃
  • 흐림청송군 27.7℃
  • 흐림영덕 28.5℃
  • 흐림의성 26.8℃
  • 흐림구미 27.4℃
  • 흐림영천 28.2℃
  • 흐림경주시 28.5℃
  • 흐림거창 26.8℃
  • 흐림합천 27.5℃
  • 흐림밀양 28.1℃
  • 흐림산청 25.7℃
  • 흐림거제 24.1℃
  • 흐림남해 25.5℃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4060 신중년이 구매 및 렌털 희망하는 안마의자 1위는 ‘바디프랜드’

 

 

(뉴스경북)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자사 에이풀(Aful)을 통해 2023년 4월 6일부터 4월 19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324명을 대상으로 4060 신중년의 안마의자 이용행태 및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 

 

중장년층에게 인기 많은 제품인 안마의자는 여전히 효도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아가 최근 안마의자 업계에서는 제품 사이즈와 가격 부담을 줄인 신혼부부, 1인 가구 등을 겨냥한 제품들을 출시 중이다. 

 

안마의자 주 사용 연령층인 4060 신중년에게 안마의자 구매 혹은 렌털 의향이 있는지 물었을 때, 전체의 76.3%가 '구매/렌털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해 동일 조사 결과(55.6%)와 비교했을 때, 20.7% 증가한 수치다. 이때 안마의자 이용 시 구매(33.2%) 형태보다 렌털(43.1%) 형태를 계획하고 있다는 이들이 더 높은 응답률을 차지했다. 

 

안마의자를 구매해 사용 중에 있는 4060 신중년에게 현재 이용 중인 안마의자 브랜드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바디프랜드'가 40.7%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다음으로 '휴테크'가 16.7%의 응답률로 2위에 올랐다. 뒤이어 '코지마'와 '세라젬'이 14.8%로 동일한 응답률을 보였다. 

 

안마의자를 렌털해 사용하고 있는 응답자들에게 어떤 브랜드를 이용하고 있는지 물었다. 조사 결과, 다시 한번 '바디프랜드'가 57.1%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코지마(28.6%)', '세라젬(14.3%)'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번 조사를 통해 4060 신중년이 가장 많이 구매 및 렌털해 사용하고 있는 안마의자 브랜드는 모두 '바디프랜드' 제품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서 안마의자를 이용 중인 신중년에게 안마의자의 가장 만족하는 기능은 무엇인지 물었다. 그 결과 '스트레칭 기능(29.5%)'을 꼽은 이들이 가장 많았다. 이어서 '다리/발목 길이 자동조절(23%)'과 '온열기능(21.3%)'을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신중년에게 안마의자를 이용하며 가장 만족하는 신체 부위에 대해 물었을 때, '허리(32.8%)'라고 응답한 이들이 가장 많았다. 다음은 '어깨(23%)' 그리고 '목(13.1%)', '종아리(13.1%)' 순으로 나타났다. 

 

동일 응답자들에게 이용 중인 안마의자의 단점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구매 가격이 비싸다'는 응답이 4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서 '부피가 커 자리 차지를 많이 한다'는 응답이 16.4%, '마사지 압력 조절이 적절하지 않다'는 응답이 11.5%로 조사됐다. 

 

4060 신중년이 구매/렌털을 희망하는 안마의자 브랜드를 조사했을 때도 마찬가지로 '바디프랜드'가 48.5% 응답률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2위는 '세라젬(24.2%)', 3위는 '코지마(16.7%)'로 나타났다. 

 

이어 해당 동일 응답자들에게 해당 안마의자 브랜드 구매/렌털을 희망하는 이유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서(48.9%)' 희망한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제품 후기가 좋아서(30.7%)', '안마 기능이 다양하다(23.1%)'는 응답이 높게 나타났다. 

 

한편 현재 안마의자 이용 브랜드와 향후 이용 희망 브랜드 1위를 모두 차지한 '바디프랜드' 제품 중 4060 신중년이 이용을 희망하는 제품에 대해 묻자, '팬텀로보'가 37.5%로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이때 2위는 '팬텀 메디컬케어(31.3%)'로 나타났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