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1 (수)

  • 맑음속초 0.1℃
  • 맑음철원 -7.4℃
  • 맑음동두천 -4.9℃
  • 맑음대관령 -7.5℃
  • 맑음춘천 -6.7℃
  • 맑음백령도 3.9℃
  • 맑음북강릉 0.1℃
  • 맑음강릉 2.1℃
  • 맑음동해 -0.5℃
  • 맑음서울 -1.2℃
  • 맑음인천 -0.9℃
  • 맑음원주 -2.8℃
  • 구름조금울릉도 2.1℃
  • 맑음수원 -3.8℃
  • 맑음영월 -5.2℃
  • 맑음충주 -5.4℃
  • 맑음서산 -5.0℃
  • 맑음울진 1.2℃
  • 맑음청주 -1.0℃
  • 맑음대전 -2.1℃
  • 맑음추풍령 -2.3℃
  • 맑음안동 -1.8℃
  • 맑음상주 -0.7℃
  • 맑음포항 1.4℃
  • 맑음군산 -2.3℃
  • 맑음대구 1.6℃
  • 맑음전주 -1.1℃
  • 맑음울산 0.4℃
  • 맑음창원 0.6℃
  • 맑음광주 0.5℃
  • 맑음부산 3.0℃
  • 맑음통영 1.3℃
  • 맑음목포 1.1℃
  • 맑음여수 1.6℃
  • 흐림흑산도 4.9℃
  • 맑음완도 1.0℃
  • 맑음고창 -3.7℃
  • 맑음순천 -1.1℃
  • 맑음홍성(예) -4.4℃
  • 구름많음제주 6.1℃
  • 맑음고산 6.3℃
  • 맑음성산 4.0℃
  • 맑음서귀포 5.3℃
  • 맑음진주 -4.0℃
  • 맑음강화 -5.1℃
  • 맑음양평 -3.9℃
  • 맑음이천 -3.6℃
  • 맑음인제 -6.8℃
  • 맑음홍천 -5.9℃
  • 맑음태백 -5.2℃
  • 맑음정선군 -6.5℃
  • 맑음제천 -7.6℃
  • 맑음보은 -5.8℃
  • 맑음천안 -5.0℃
  • 맑음보령 -2.7℃
  • 맑음부여 -4.7℃
  • 맑음금산 -4.2℃
  • 맑음부안 -2.1℃
  • 맑음임실 -4.8℃
  • 맑음정읍 -3.0℃
  • 맑음남원 -4.6℃
  • 맑음장수 -6.4℃
  • 맑음고창군 -3.3℃
  • 맑음영광군 -3.0℃
  • 맑음김해시 0.4℃
  • 맑음순창군 -4.4℃
  • 맑음북창원 0.3℃
  • 맑음양산시 -0.8℃
  • 맑음보성군 0.7℃
  • 맑음강진군 0.0℃
  • 맑음장흥 -2.2℃
  • 맑음해남 -1.9℃
  • 맑음고흥 -1.5℃
  • 맑음의령군 -4.8℃
  • 맑음함양군 -1.2℃
  • 맑음광양시 0.4℃
  • 맑음진도군 -0.4℃
  • 맑음봉화 -4.4℃
  • 맑음영주 -1.3℃
  • 맑음문경 -1.1℃
  • 맑음청송군 -8.2℃
  • 맑음영덕 0.4℃
  • 맑음의성 -7.7℃
  • 맑음구미 -0.7℃
  • 맑음영천 -0.2℃
  • 맑음경주시 -4.8℃
  • 맑음거창 -5.2℃
  • 맑음합천 -4.0℃
  • 맑음밀양 -4.4℃
  • 맑음산청 -1.7℃
  • 맑음거제 0.2℃
  • 맑음남해 -0.1℃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이 지원한 ‘심청날다’ 뮤직비디오 공개

판소리 ‘심청가’를 신명나게 풀어낸 국악 크로스오버 밴드 ‘날다’
동명의 퓨전국악 뮤지컬로 이미 인기몰이 중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국악의 새로운 길 모색하는 예술단체에 지속 관심

 

 

(뉴스경북) JTBC '풍류대장' 출신의 소리꾼 오단해,서진실을 주축으로 한 국악 크로스오버 밴드 '날다'가 '심청날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판소리 '심청가'를 재해석한 해당 영상은 흥겨운 우리 가락에 풍성한 밴드 사운드를 더하며 심청이 인당수에 빠지는 대목을 박진감 있게 풀어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과 한국메세나협회의 'The Gift(더 기프트)' 프로그램 지원으로 탄생할 수 있었다. 

 

2019년 시작된 문화예술 사회공헌 프로그램 'The Gift(더 기프트)'는 역량 있는 예술단체를 발굴해 3년간 단독 공연 제작, 앨범 발매 지원은 물론 찾아가는 공연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특히 타 장르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원과 관심이 낮은 퓨전국악 영역을 지원하고 있다. 2022년에는 밴드 '날다'를 2기 단체로 선정했으며, 이들과 함께 지난 2년간 서울,춘천,대구,대전,포항에서 진행한 퓨전국악 뮤지컬 '심청날다'의 누적 관람객은 3100여 명에 이르렀고 관람객 만족도 조사 결과 공연 추천율은 96%에 달한다. 올해도 서울,창원,광주 공연을 앞두고 있다. 

 

관객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은 밴드 '날다'의 뮤직비디오 제작을 지원했다. 이는 예술단체가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황애경 이사는 '문화예술 사회공헌 'The Gift'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지속성'과 '사람중심'이다. 문화예술이 창출하는 가치가 대중들에게 지속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예술단체 지원을 위해 재단만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심청날다' 뮤직비디오는 한국메세나협회와 컴퍼니소설 유튜브 계정에서 볼 수 있으며, 올해 3월 예정된 밴드 '날다'의 정규앨범 발매에 맞춰 각종 음원사이트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