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6 (토)

  • 맑음속초 20.5℃
  • 구름조금철원 15.9℃
  • 맑음동두천 14.6℃
  • 맑음대관령 12.3℃
  • 맑음춘천 17.6℃
  • 맑음백령도 11.0℃
  • 맑음북강릉 19.9℃
  • 맑음강릉 20.3℃
  • 맑음동해 20.3℃
  • 맑음서울 14.4℃
  • 맑음인천 12.9℃
  • 맑음원주 16.4℃
  • 맑음울릉도 13.8℃
  • 맑음수원 14.5℃
  • 맑음영월 16.3℃
  • 맑음충주 17.5℃
  • 맑음서산 12.2℃
  • 맑음울진 20.6℃
  • 맑음청주 17.3℃
  • 맑음대전 15.9℃
  • 맑음추풍령 16.0℃
  • 맑음안동 18.1℃
  • 맑음상주 17.0℃
  • 맑음포항 21.0℃
  • 맑음군산 13.6℃
  • 맑음대구 20.4℃
  • 맑음전주 15.3℃
  • 맑음울산 17.9℃
  • 맑음창원 14.7℃
  • 구름조금광주 16.6℃
  • 맑음부산 15.0℃
  • 맑음통영 13.5℃
  • 맑음목포 14.2℃
  • 맑음여수 15.5℃
  • 구름조금흑산도 10.3℃
  • 구름조금완도 15.4℃
  • 맑음고창 12.6℃
  • 맑음순천 15.0℃
  • 맑음홍성(예) 13.3℃
  • 맑음제주 15.5℃
  • 맑음고산 13.4℃
  • 구름조금성산 14.5℃
  • 맑음서귀포 14.9℃
  • 맑음진주 13.8℃
  • 맑음강화 11.9℃
  • 맑음양평 16.8℃
  • 맑음이천 16.2℃
  • 맑음인제 17.5℃
  • 맑음홍천 16.6℃
  • 맑음태백 14.2℃
  • 맑음정선군 17.1℃
  • 맑음제천 16.5℃
  • 맑음보은 15.4℃
  • 맑음천안 15.0℃
  • 맑음보령 12.6℃
  • 맑음부여 13.4℃
  • 맑음금산 15.8℃
  • 맑음부안 13.6℃
  • 맑음임실 13.7℃
  • 맑음정읍 14.3℃
  • 맑음남원 16.0℃
  • 맑음장수 14.3℃
  • 맑음고창군 12.8℃
  • 맑음영광군 13.3℃
  • 맑음김해시 15.7℃
  • 맑음순창군 14.3℃
  • 맑음북창원 15.6℃
  • 맑음양산시 15.9℃
  • 맑음보성군 14.9℃
  • 구름많음강진군 14.4℃
  • 구름조금장흥 13.2℃
  • 구름많음해남 11.8℃
  • 구름조금고흥 15.4℃
  • 맑음의령군 17.8℃
  • 맑음함양군 17.8℃
  • 맑음광양시 16.5℃
  • 구름조금진도군 11.3℃
  • 맑음봉화 17.0℃
  • 맑음영주 16.2℃
  • 맑음문경 14.5℃
  • 맑음청송군 17.8℃
  • 맑음영덕 19.9℃
  • 맑음의성 18.7℃
  • 맑음구미 17.6℃
  • 맑음영천 18.9℃
  • 맑음경주시 18.7℃
  • 맑음거창 16.8℃
  • 맑음합천 18.0℃
  • 맑음밀양 17.4℃
  • 맑음산청 17.5℃
  • 맑음거제 14.2℃
  • 맑음남해 17.8℃
기상청 제공

문화공연/전시

빅히트 뮤직, 세계 3대 디자인상 '2024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빅히트 뮤직 '웰컴키트', 브랜드 정체성과 실용적 가치 결합

 

 

(뉴스경북) 빅히트 뮤직의 ''웰컴' 온보딩 키트'('WELCOME' ONBOARDING KIT, 이하 '웰컴키트')가 독일 '2024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개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빅히트 뮤직의 '웰컴키트'는 신규 입사자에게 기업 브랜드를 전달하고 원활한 온보딩을 위해 제작된 제품으로, 브랜딩 고도화를 전담하는 부서인 BX Lab에서 기획하고 개발했다. 

 

'웰컴키트'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음악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행복과 감동을 제공하는 레이블'이라는 빅히트 뮤직의 정체성이 녹아있다. 또한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업무에서 필요한 아이템으로 키트를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빅히트 뮤직은 BX Lab을 통해 기업과 소속 아티스트의 브랜딩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하나의 앨범에 들어있는 여러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다각도로 분석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데 힘쓴다. 이들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레이블 공식 상품도 단계적으로 개발 중이다. 

 

한편 '2024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작 리스트는 오는 11월 1일 레드닷 홈페이지를 통해 대중에 공개된다. 

 

[출처=빅히트 뮤직]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