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7 (금)

  • 구름많음속초 -0.1℃
  • 맑음철원 -1.7℃
  • 맑음동두천 0.9℃
  • 구름많음대관령 -10.3℃
  • 맑음춘천 -0.8℃
  • 맑음백령도 4.2℃
  • 구름조금북강릉 0.3℃
  • 구름많음강릉 0.2℃
  • 맑음동해 -0.4℃
  • 맑음서울 3.2℃
  • 맑음인천 2.6℃
  • 맑음원주 3.3℃
  • 구름조금울릉도 2.3℃
  • 맑음수원 0.8℃
  • 맑음영월 -0.4℃
  • 맑음충주 0.0℃
  • 맑음서산 -1.4℃
  • 맑음울진 -1.0℃
  • 맑음청주 3.5℃
  • 맑음대전 1.8℃
  • 맑음추풍령 0.2℃
  • 구름조금안동 0.6℃
  • 맑음상주 0.1℃
  • 구름조금포항 3.5℃
  • 맑음군산 0.4℃
  • 맑음대구 2.2℃
  • 박무전주 2.0℃
  • 구름많음울산 3.0℃
  • 구름조금창원 4.3℃
  • 맑음광주 2.6℃
  • 맑음부산 3.8℃
  • 맑음통영 3.3℃
  • 맑음목포 2.5℃
  • 맑음여수 4.8℃
  • 맑음흑산도 4.0℃
  • 맑음완도 2.6℃
  • 맑음고창 -0.9℃
  • 맑음순천 1.2℃
  • 박무홍성(예) -0.3℃
  • 맑음제주 5.8℃
  • 맑음고산 5.7℃
  • 맑음성산 4.3℃
  • 맑음서귀포 5.0℃
  • 구름많음진주 1.0℃
  • 맑음강화 4.1℃
  • 맑음양평 2.9℃
  • 맑음이천 2.7℃
  • 구름많음인제 -0.7℃
  • 맑음홍천 -0.2℃
  • 맑음태백 -6.7℃
  • 구름조금정선군 ℃
  • 맑음제천 -1.5℃
  • 맑음보은 -1.3℃
  • 맑음천안 1.6℃
  • 맑음보령 -0.6℃
  • 맑음부여 -0.6℃
  • 맑음금산 -0.5℃
  • 맑음부안 0.4℃
  • 맑음임실 -1.1℃
  • 맑음정읍 -0.6℃
  • 맑음남원 -0.9℃
  • 맑음장수 -2.3℃
  • 맑음고창군 -0.9℃
  • 맑음영광군 0.8℃
  • 맑음김해시 3.4℃
  • 맑음순창군 0.0℃
  • 구름많음북창원 5.5℃
  • 맑음양산시 3.8℃
  • 맑음보성군 2.9℃
  • 맑음강진군 2.8℃
  • 맑음장흥 1.0℃
  • 맑음해남 1.9℃
  • 맑음고흥 1.4℃
  • 구름많음의령군 2.2℃
  • 맑음함양군 -0.7℃
  • 맑음광양시 3.7℃
  • 맑음진도군 2.6℃
  • 맑음봉화 -2.2℃
  • 맑음영주 -0.5℃
  • 맑음문경 0.1℃
  • 맑음청송군 -0.8℃
  • 맑음영덕 -0.3℃
  • 구름많음의성 -0.1℃
  • 맑음구미 1.2℃
  • 맑음영천 0.6℃
  • 맑음경주시 1.7℃
  • 맑음거창 -1.6℃
  • 구름많음합천 1.2℃
  • 구름조금밀양 2.6℃
  • 맑음산청 0.2℃
  • 맑음거제 2.7℃
  • 맑음남해 2.6℃
기상청 제공

기관단체

경북관광공사, 대한민국SNS대상 최우수상 수상

2014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 지방관광공사(RTO) 중 유일

 

 

경상북도관광공사가 ‘제6회 2016 대한민국SNS대상’ 공공기업 부문에서 최우수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돼 2014년에 이어 두 번째 영예를 안았다.

 

 

[경북도=뉴스경북/김승진 기자]

 

공사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국내외 다양한 SNS를 통해 경상북도의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있다. 특히 경북관광 블로그(http://blog.naver.com/gbnadri)에는 월평균 15만명이 방문해 경상북도의 여행코스와 맛집 정보 등을 열람하고 있다.

 

경북관광공사는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이용자가 접속한 기기에 따라 최적화해 보여주는 기능을 도입하는 등 블로그 이용자들이 관광정보를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한 경북관광 블로그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연계해 높은 홍보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경북관광 SNS는 경북여행리포터와 중국인 기자단인 ‘경유기(慶遊記, 경상북도를 즐겁게 여행하는 기자단)’가 직접 취재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매월 경상북도를 여행한 후 자세한 여행정보와 여행지에서의 느낌을 생생하게 전해주고 있다.

 

여행자 입장에서 직접 취재한 여행기는 경북관광 SNS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전달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관광패턴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젊은층과 개별관광객이 주로 이용하는 홍보매체인 SNS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SNS를 통한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경북으로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10월 코리아그랜드 세일 기간 동안 외국인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웨이보 등을 통한 경북관광 SNS 특별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번 특별이벤트는 여행계획(참가자, 여행지역, 일정)을 댓글로 달고 경주, 안동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1만원권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하는 것으로 지역관광 활성화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특별히 추진하게 되었다.

*‘2016 제6회 대한민국SNS대상’은 헤럴드경제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며,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를 객관적인 평가지표와 전문가 평가, 네티즌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SNS를 가장 잘 활용하는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상식은 14일에 열린다.

 

 

<자료제공/마케팅기획팀>

 

 

구 분

접 속 주 소

국내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gbnadri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gbtour

카카오스토리

http://story.kakao.com/ch/gbnadri/app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tc_korea/

해외

시나블로그

http://blog.sina.com.cn/pridegyeongbuk

시나웨이보

http://weibo.com/prideGyeongBuk

페이스북(영어)

http://www.facebook.com/gbtoureng

페이스북(일본어)

http://www.facebook.com/gbtourjp

페이스북(중국어)

http://www.facebook.com/gbtourcn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