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민선6기 제47대 한동수 청송군수 취임
지난 6.4지방선거에서 민선6기 제47대 청송군수로 당선된 한동수 군수는 오는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별도의 초청인사 없이 직원들과 함께하는 간소한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제45대 및 청송군 군정 사상 처음으로 제46대 청송군수로 무투표 당선된 데 이어, 이번에 3선에 성공한 한 군수는 이미 당선소감을 통해 “중단없는 군정추진을 통해 부자되는 행복청송 건설의 성공적 마무리를 당부하는 간절한 군민의 마음을 받들어 더욱 낮은 자세로 멸사봉공(滅私奉公) 정신을 소명으로 삼고 신명을 바쳐 군정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그 시작으로 군민초청 및 공약사항의 일방적 전달을 위한 성대한 취임식이 아닌, 직접 주민을 찾아가는 취임행사(“한동수 군수에게 청송의 미래를 듣는다”)를 통해 주민과 행정의 양방향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임기동안 오직 군민과 청송발전만을 생각하며 군민 모두가 靑松人임을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부자 되는 행복청송, 명품휴양관광도시 건설을 꼭 이루어 낼 것” 이라는 다짐을 밝혔다.
찾아가는 취임행사는 오는 8일부터 14일 기간 중 4일간 읍면 각계각층의 주민과 소통과 화합의 자리로 이뤄지며, 이는 청송군정 민선6기의 힘찬 첫걸음이 될 것이다.
청송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청송군은 지난 30일 청송읍 월막리 용전천변에서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읍․면 물놀이 업무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청송119안전센터의 협조를 받아 안전관리요원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심폐소생술 실시요령 및 익수자 발생시 대처요령 등에 대한 응급구조사의 직접 시범과 참석자의 실습 순서로 진행되어 안전관리요원의 이해를 도왔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익수사고에 대한 안전관리요원들과 관련 담당자들의 신속한 초기 대응능력 강화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청송군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8월말까지 안전관리요원 11명을 물놀이객이 많이 찾는 주요 하천변에 배치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수난구조함, 경고표지판 등 안전시설물을 정비하여 각종 수난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자료제공, 안전재난관리담당>
NEWS경북' 자랑스런 경북인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