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 제12회 자랑스런 봉화군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
봉화군은 6월 23일부터 8. 22일까지 자랑스런 봉화군민상 후보자를 접수 중에 있다.
봉화군민상은 평소 지역사회의 발전, 봉사, 선행 등 타의 귀감이 되는 군민을 선발하여 봉화군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시행하는 것으로 올해로 12번째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봉화군에 등록기준지를 둔 자 중 봉화군에 거주하고 있거나 타지역에 거주하면서 봉화군을 빛낸 자에 대하여 관내 기관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후보자 추천시에는 소정양식의 추천서, 이력서, 공적조서 및 기타 공적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구비하여야 한다.
수상 후보자에 대해서는 봉화군민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서 수상자를 결정하며, 시상식은 송이축제 개막일인 9월 27일에 개최할 계획이다.
군민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각종 행사 초청 등 다양한 군정 참여 기회를 부여하게 되며, 군 관계자는 “군민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창달에 공적이 많은 주민에게 주는 것으로 군민들의 애향심과 군민의식 고취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자료제공, 총무과>
봉화군, 진행전문인력(아나운서) 양성 교육과정 인기 봉화군은 금년 5월부터 진행전문인력(아나운서) 양성과정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진행전문요원 교육은 군정추진에 필요한 각종 회의, 축제 등 행사 진행 및 개인역량 강화를 통해 보다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형태로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군청 대회의실에서 2개월간 주1회, 총 8회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진행전문요원 교육 수료자는 정례조회, 축제행사 등 군에서 시행하는 각종 행사 및 회의진행시에 MC, 아나운서 등으로 활약하게 된다. 전년도에는 군청 공무원 2명을 전문교육기관에 파견하여 진행전문요원 양성 교육을 수료하도록 하여 매월 정례조회, 군수 취임식 등 행사시 진행요원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직원들의 호응도가 높아 금년에는 교육과정을 확대하여 운영하게 되었으며 지난 5월 ~ 6월 제1기 교육과정을 통해 총무과 정재헌 실무관 외 4명이 수료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각종 행사 진행시에 업무 이해도가 높은 소속 직원을 활용함으로써 외부 인사 영입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개인 역량 강화를 통해 보다 활력 넘치는 군정 추진에도 매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총무과> 흥미진진! 스릴만점! 파인토피아봉화 워터파크로 놀러오세요~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더운 여름 시원한 놀이공간을 제공할 파인 토피아봉화 워터파크(물놀이장)가 지난 5일 개장하여 오는 8월 18일까지 45일간 운영된다.
봉화워터파크는 봉화읍을 가로지르는 내성천 인근(내성천2길 81)에 위치하며, 물놀이시설로는 성인풀장과 유아풀장, 바디슬라이드, 튜브슬라이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보호자와 대기자 쉼터를 제공하여 더욱 편안한 물놀이장이 되도록 마련하였으며, 특히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장 전반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여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어린이 3,000원이며, 청소년과 어른은 4,000원이다. 특히 봉화군민과 인근 시군(영주, 영월, 평창, 제천, 단양) 이용객은 1,000원 할인되며, 2세 이하의 유아와 65세 이상의 어르신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봉화군 새마을경제과 안상웅 과장은 “봉화워터파크는 놀이시설이 부족한 우리 군에 짧은 기간이지만 주민들이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큰 몫을 하고 있으며, 7월 26일 개막되는 은어축제와 더불어 봉화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도 소중한 추억거리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자료제공, 새마을경제과>
NEWS경북' 자랑스런 경북인과 함께 합니다